연천군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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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정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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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정질문답변 글보기
제목 군정홍보 강화방안
질문의원 정찬우 일자 2016.12.05(월)
회의록 제227회 제10차 본회의 바로가기
여섯째 군정홍보 강화 방안과 관련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군 군정홍보를 위하여 지상파 방송 및 각종 온라인, 고척돔구장, 9개소의 옥외전광판 등을 통하여 각종 축제 및 주요 관광지에 대해 홍보를 실시하고 있는데 대외홍보를 통한 성과는 무엇인지 답변해 주시고, 향후 우리 군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계획에 대하여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대외홍보는 강화되었으나 현장에서 군민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군정시책 홍보가 미약하여 군민들이 군의 주요정책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장님께서는 군 주요시책에 대한 군정홍보 방법을 다양화하고 지금보다 차별화된 홍보 강화 방안이 있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기획감사실장 김경호 일자 2016.12.05
회의록 제227회 제10차 본회의 바로가기
다음은 여섯 번째로 질문하신 대외홍보를 통한 성과는 무엇이며,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계획과 군 주요시책에 대한 차별화된 홍보 강화 방안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군의 효과적인 대외홍보를 위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추진했습니다. 넥센히어로즈 고척돔구장을 통한 홍보는 전년대비 30만 2,919명이 증가한 81만 3천여명의 관중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79회의 TV중계 및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한 생중계가 함께 진행되었고 스포츠뉴스,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한 반복적인 홍보가 진행되었습니다.
프로야구 최초로 800만 관중을 돌파한 가운데 우리 군의 주요 타깃층이라고 할 수 있는 가족단위 관중의 꾸준한 증가로 성공적으로 평가될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G버스를 통한 홍보는 의정부, 고양, 구리 등 경기동북부권 버스 2,070대를 통해 약 60만명의 이용객을 통한 홍보를 진행하여 집중도 높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온라인 홍보를 더욱 강화하여 공식블로그 일일 방문객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천여명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맛집, 축제행사, 관광 등 현장을 취재한 양질의 기사를 꾸준히 포스팅하고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브랜드검색 광고를 함께 진행하여 우리 군의 홍보와 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지상파 방송을 통한 DMZ국제음악제, 농산물큰장터, 겨울축제 등을 홍보하고 중앙언론사, 파워블로거 팸투어, 월 유동인구 800만명의 선릉역 스크린도어, 서울·경기·인천 인구밀집지역 9개소의 대형 옥외광고 전광판, 각종 언론홍보 동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반복적으로 우리 군을 홍보하였습니다.
내년도에는 지상파 방송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연천이라는 브랜드 홍보와 세부적인 홍보효과가 높은 모바일 등 온라인 홍보를 더욱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연천군 이미지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관심과 방문에 주력할 계획이며 최근 홍보기법 트렌드 등을 분석하여 우리 군만의 특색 있는 홍보를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군정시책이나 현안사업의 추진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군민들의 알권리 충족 및 행정신뢰도 향상은 군정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에 구석기 사거리 전광판을 영상으로만 활용하였으나 문자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군의 주요시책을 실시간으로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군청에서 발행하는 각종 고지서 뒷면에 행정정보와 지역소식 등 시기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매주 하루 군정 집중홍보의 날을 정해 전 직원이 주민들에게 더욱 다가가서 홍보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군정홍보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